네이버 뉴스를 이용하다 보니 도저히 이해가 안되는 것들이 있더군요. 우선 기본적으로 보여주고 싶은 뉴스들만 주욱 배치해 놓는 것이 정말 이해가 안됩니다. 그리고 네이버 뉴스홈의 경우는 상단의 신문 헤드라인과 저녁 방송 뉴스부터 정말 이해가 안됩니다. 접기 버튼 눌러 접어 놓으면 다신 보여지지 말아야 할 것 같은데, 이게 다시 접속하면 항상 펼쳐져 있습니다.
네이버 모바일은 홈 화면부터 답답합니다. 잡다한 것들을 다 올려 놓아 너무 무겁습니다. 뉴스 탭은 한 숨만 나옵니다. 언론사 구독은 구독만 가능하고 전체 구독 안 함 등의 뉴스 구독을 원치 않는 사람을 위한 기능은 없습니다. 얼마나 보여 주고 싶은 뉴스인지 이곳 저곳에 동시에 띄워주기도 합니다.

이러다 화병 날 것 같아 구글 뉴스를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모바일에선 중앙의 뉴스 영역만 나옵니다. 왼쪽의 분류 영역은 메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날씨와 인기 급상승 뉴스 위젯은 모바일에선 보여지지 않습니다.

구글 뉴스에도 화병 날 것 같은 기사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뉴스는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언론사 필터링 기능을 이용하여 특정 언론사의 기사를 모조리 숨길 수 있습니다. 기자 이름 혹은 단어로 필터링이 가능하면 정말 좋겠는데요. 아쉽게도 그런 필터링 기능은 제공 하지 않습니다.
구글 뉴스 언론사 필터링 기능 특정 언론사 기사 숨기기

구글 뉴스에서 숨기고 싶은 언론사가 있다면, 뉴스 기사 발행 시간 오른쪽에 마우스를 올립니다. 마우스를 올리면 즐겨찾기, 공유, 더 보기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더 보기 버튼을 클릭한 후 언론사의 기사 숨기기를 클릭하면 해당 언론사의 모든 뉴스 기사는 숨겨집니다.
참고로 모바일에선 즐겨찾기, 공유, 더 보기 버튼이 숨겨져 있지 않습니다. 손가락으로 두 번만 터치하면 특정 언론사의 모든 기사를 숨길 수 있습니다.

기사 숨기기로 숨겨진 매체는 설정에서 필터링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설정의 숨겨진 매체 관리로 진입하면

숨긴 매체 리스트가 나옵니다. 마이너스 버튼을 클릭하여 해제 시켜 주면 뉴스에 해당 언론사의 기사가 노출 됩니다. 그럼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