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ic 파일 변환하지 않고 윈도우10 사진 앱으로 보기

heic 파일은 아이폰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보통 그렇습니다. 아이폰에서 촬영한 heic 파일은 jpg 등 다른 이미지 확장으로 변환하여 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heic 파일은 변환하지 않고도 윈도우10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heic 파일을 열어 볼 수 있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으로 열어 보면 됩니다.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인 Photo Viewer로 열어 보면 잘 보입니다. XnView 뷰어로도 아이폰 사진 포맷인 heic 파일을 열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싫다면 윈도우10의 사진 앱으로도 heic 파일을 열어 볼 수 있습니다.


heic 파일 변환하지 않고 윈도우10 사진 앱으로 보기


윈도우10에 확장 프로그램 하나를 설치해 주면 사진 앱으로도 아이폰 사진 파일인 heic 파일을 열어 볼 수 있습니다.


heic 파일은 파일 탐색기에서 썸네일 미리 보기 불가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heic 파일을 실행 시키면


이 파일로 작업하려면 추가 코덱을 설치하세요


사진 앱이 실행 됩니다. 하지만 사진 앱은 추가 코덱이 필요하다는 메세지를 띄우며 사진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쌍팔년도도 아닌데 추가 코덱 설치라니 좀 그래요. 이 추가 코덱 설치 문제는 확장 프로그램 하나를 설치하면 해결됩니다. 문제는 해당 코덱이 유료라는 것인데요. 이 문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진 heic 파일, 윈도우10 사진 앱으로 보기

장치 제조업체의 HEVC Video Extensions


인터넷 브라우저로 마이크로소프트(MS) 스토어 장치 제조업체의 HEVC Video Extensions 페이지에 방문합니다.


MS 스토어 장치 제조업체의 HEVC Video Extensions


http://bit.ly/2IgFMOF


브라우저로 방문하는 이유는 제조업체의 HEVC Video Extensions(이하 HEVC 확장프로그램)이 유료이기 때문입니다. 얼마 안 하지만 인터넷 브라우저로 방문한 후 윈도우10 스토어로 이동하면 공짜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열기


브라우저에서 HEVC 확장프로그램 설치(무료 버튼)를 누르면 브라우저 상단에 창이 하나 열립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열기를 눌러주면


무료 버튼 클릭하여 장치 제조업체의 HEVC Video Extensions 설치


윈도우10의 MS 스토어가 열립니다. 무료로 표시될 것인데요. 무료 버튼 눌러주면


이 제품은 설치되어 있습니다


윈도우10에 HEVC 확장프로그램이 설치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이 제품은 설치되어 있습니다로 표시됩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썸네일 미리 보기 지원


윈도우10에 HEVC 확장프로그램이 설치되면 파일 탐색기에서 썸네일도 지원됩니다.


heic 파일을 사진 앱으로 볼 수 있음


물론 사진 앱 등에서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heic 파일)을 열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heic 파일을 어쩌다 한 번 보는 것이라면 굳이 윈도우10에 HEVC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시겠지만 윈도우는 프로그램 설치하면 살 수록 점점 느려집니다. 어쩌다 가끔 정도 아이폰 사진을 보는 것이라면 heic 파일 변환 웹서비스를 이용하여 윈도우10을 보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포맷은 어후 정말이지 이젠 그만할 때도 되었잖아요. 그렇잖아요. 끝~


Copyright © 웹법사의 마법서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