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자르기 프로그램 무료 쉐어 말고 윈도우 비디오 편집기 쓰자

동영상 자르기 프로그램이 필요하여 검색으로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무겁고 복잡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보다 싹둑 잘라 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영상의 불필요한 부분만 잘라낼 수 있는 정말 손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자르기 프로그램을 찾아보았습니다. 없더군요. 아마도 찾지 못한 것이겠죠.

동영상 자르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 같은 몇 가지 동영상 자르기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사용해 보았습니다. 쉐어, 무료를 사용해 보고 느낀 점은 그냥 무겁고 복잡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윈도우 비디오 편집기(윈도우 사진 앱)를 이용하는 편이 낫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동영상 자르기 프로그램

우선 제목에 무료 쓰지 말고 윈도우 비디오 편집기 쓰자라고 달아 놓았는데, 이 글은 전혀 그런 내용이 아닙니다.

동영상 자르기 프로그램은 사실 따로 찾거나,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와 같이 동태 자르듯 영상을 댕강 자르는 사람들이나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그림판에서 이미지 한 부분을 오려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하듯 OBS 스튜디오, 필라모, 다빈치리졸브, 모바비 등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동영상 자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건 포토샵으로 메모장을 하얗게 칠하는 것과 같고 오토캐드로 정사각형을 그리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다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등은 사용 방법이 다소 복잡하기도 하고 무거운 단점이 있습니다. 고작 영상 하나 꼬리 잘라 내는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과분합니다.

어디라고 말은 못 하겠는데요. 국산 동영상 자르기 프로그램 중에 쉐어웨어가 있는데 정말 못쓰겠더군요. 워터마크를 삽입하는 것은 괜찮은데 5초가량의 영상으로 넣어 버립니다. 영상을 7초로 잘라 내고 결과물을 확인했다 화들짝 놀랐습니다. 자르고 붙이는 것이 전부인데 라이선스 가격은 참…

 

윈도우 비디오 편집기의 동영상 자르기

윈도우 사진 앱에 보면, 비디오 편집기가 있고, 비디오 편집기에 보면 동영상 자르기 기능이 있습니다. 그 놈이 그 놈이란 얘기입니다. 비디오 편집기가 다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들처럼 정교하게 잘라 내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영상의 불필요한 부분은 댕강 잘라 낼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비디오 편집기 이용 방법과 비교적 쉽고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비디오 편집기 기본 사용 방법

윈도우 작업 표시줄 검색으로 비디오 편집기 앱 실행

  1. 윈도우 작업 표시줄 검색에 ‘비디오 편집기’를 입력합니다.
  2. 검색된 비디오 편집기 앱을 클릭합니다.

사진 가져오기 선택

  1. 비디오 편집기 앱이 실행되면 상단 우측의 ‘가져오기 > 폴더에서 가져오기’를 누릅니다.
  2. 영상이 저장되어 있는 폴더를 선택하고 ‘이 폴더에서 항목 가져오기’ 버튼을 누릅니다.

가져오기 항목에서 사진 선택한 후 가져오기 버튼 클릭

  1. 가져오기 항목 창이 열리면 비디오 편집기로 가져올 영상을 선택하고 ‘가져오기’ 버튼을 누릅니다.
  2. 가져오기가 완료 확인 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3. 컬렉션에서 영상을 선택합니다.
    • 기타 펼침 메뉴 누르고 사진 선택하면 컬렉션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편집 메뉴 중 동영상 자르기 선택

  1. 8. 재생 및 편집 화면이 열리면 상단 메뉴 중에 연필 엑스표 모양의 ‘이 비디오로 창의력 발휘하기’ 아이콘을 누릅니다.
  2. 9. 기능 목록에서 ‘자르기’를 선택합니다.

동영상 잘라 낼 부분 선택한 후 복사본 저장 선택

  1. 까만색의 플레이 창 형태의 동영상 자르기 화면이 열리면 하단의 재생바를 이용하여 잘라낼 부분을 설정합니다.
    • 2개의 둥근 부분을 마우스로 끌어 시작 지점과 끝 부분을 지정합니다.
  2. 시작 및 끝 부분을 설정을 마쳤다면 상단 우측의 ‘복사본 저장’을 누릅니다.
  3. 동영상 자르기 작업이 진행되고 잠시 후 잘린 영상으로 교체됩니다.

댕강 잘린 동영상은 파일 이름 뒷부분에 ‘_Trim’이 붙여져 사용자 사진 폴더에 저장됩니다.

비디오 편집기 간단 사용 방법

동영상 파일 연결 프로그램으로 사진 앱 선택

  1. 자르고 싶은 동영상 파일을 선택합니다.
  2.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컨텍스트 메뉴가 표시되면 ‘연결 프로그램(H) > 사진’을 선택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동영상을 싹둑 자르면 됩니다. 장담하는데요. 이 방법을 먼저 설명했다면 위의 내용들은 적을 필요가 없었을 것이고 그랬다면 이 글은 아무도 보질 못했을 것입니다.

동영상 합치기 등 기본 편집 기능

윈도우 동영상 자르기 프로그램

비디오 편집기 앱(윈도우 사진 앱)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편집 기능은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진으로 동영상 만드는 방법‘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사진으로 동영상도 만들 수 있습니다. 배경 음악 깔고 효과 넣어서 말이죠.

사진 앱이든 비디오 편집기 앱이든 이 앱은 정말 답답한 부분이 있습니다. 컬렉션으로 영상을 불러오기 위해 폴더를 통째로 스캔합니다. 간단하게 영상 파일을 딱 선택하여 가져오면 될 것을, 폴더를 통째로 스캔하는 방식으로 가져옵니다. 사진, 영상 등 리소스 관리가 상당히 불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사진 앱 또는 비디오 편집기 앱에서 멀티미디어 파일이 많이 저장되어 있는 폴더를 선택하면 ‘새로운 사진과 동영상을 찾는 중’ 화면을 하루 종일 볼 수도 있습니다. 농 아니고 진짜입니다. 스캔 취소하면 그동안 검색한 것은 도루묵 됩니다.

다른 드라이브에 있는 사진 및 영상을 왜 사용자 사진 폴더로 가져와서 작업해야 하는지 도무지 이해를 못 하겠는데요. 그래도 동영상 자르기 기능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 익숙해지면 무 자르듯 동영상을 잘라 낼 수 있습니다. 끝~

관련 게시물

이미지 배경 투명하게 만들기

무료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camstudio

무료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OBS Studio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파워디렉터 15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