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페이지 & 크롬 새탭 확장 프로그램 start.me

개인화 페이지 서비스 하나 소개드립니다. 구글의 개인화 서비스인 아이구글(iGoogle)을 기억하시는 분들은 잘 아실 겁니다. 웹페이지의 배경과 가젯(위젯) 등을 내 마음대로 구성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오늘 소개하는 스타트 닷미(start.me)도 개인화 페이지로 다양한 브라우저는 물론이고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개인화 시작 페이지도 있습니다.

 

start.me 01
크롬 새탭 확장 프로그램 start.me

 

스타트닷미(start.me)는 카테고리 분류를 어디로 해야 하나 고민했습니다. 웹서비스, 확장 프로그램, 부가기능, 안드로이드 어플, 아이폰 어플, 어필리에이트까지 분류할 수 있는 엄청난 녀석입니다. 고민 끝에 인터넷 웹서비스로 분류하기로 하였습니다. 왜? 웹서비스 기반이니까요. start.me는 한국어로 말하고 쓰기 조금 어려운 이름입니다. 스타트 닷미 뭔가 안 어울리는 부대끼는 느낌이에요. 그래서 영문 그대로 쓰겠습니다.

 

start.me 02
크롬 새탭 페이지의 바로가기

 

start.me는 크롬 새탭 페이지의 바로가기가 너무 야박하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바로가기 아이콘을 늘리고 배경 이미지 정도만 설정하고 싶다면 크롬 브라우저의 새 탭 페이지를 꾸밀 수 있는 Speed Dial 2 New tab을 사용하면 됩니다.

 

 
관련 게시물

크롬 새 탭 열기 확장 Open link in new tab

크롬 확장 프로그램 다크 모드 Dark Reader

파이어폭스 새 탭 사이트 12개 이상 표시 방법

네이버 웨일 새 탭 변경, 크롬 새 탭 리디렉션

모바일 크롬 앱 새 탭 뉴스 기사 끄기

 

크롬 새탭 확장 프로그램 start.me

start.me 03
start.me의 새로운 탭 페이지 설치

 

크롬 웹 스토어 start.me의 새로운 탭 페이지에 방문하면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모질라 확장 기능 start.me Bookmarker페이지에 방문하여 설치하시고요. 스마트폰용 안드로이드 어플은 구글 플레이 start.me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iOS용 아이폰 및 아이패드는 앱스토어 start.me에서 설치할 수 있네요.

 

start.me 04
환영 메시지 및 초기 설정

 

크롬에 설치하면 새 탭이 하나 열리며 위와 같이 환영 메시지가 나옵니다. 초기 설정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하지 않더라도 사용하는데 아무 문제없으니 그냥 패스하여도 됩니다.

 

start.me 05
start.me 기본 새로운 탭 페이지

 

초기 설정 건너뛰면 start.me의 기본 새로운 탭 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젯들을 살펴보니 개발진 중에 한국인은 없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start.me 06
개인 페이지 추가 및 설정

 

상단 메뉴바의 버튼들로 개인 페이지를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만들고 위젯을 추가하여 꾸미면 되는데요. 북마크, RSS 뉴스피드, 노트, 할 일 목록, 임베드(아이프레임), 검색, 계산기, 날씨, 트위터 타임라인, 페이스북 담벼락 등을 페이지에 위젯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유료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 구글 애널리틱스, 애드센스, 캘린더, 주식 정보, 차트 등 더욱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가난한 관계로 못써봐서 모르겠습니다.

 

start.me 10
페이지 레이아웃 설정

 

페이지 레이아웃 설정입니다. 박스와 화살표 표시를 깜박하였는데요. 공개 설정 버튼 오른쪽의 기울어진 컵 모양 아이콘 누르면 페이지 레이아웃 설정이 열립니다. 배경 이미지, 투명도, 열 수 정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젯 크기를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면 정말 좋겠는데, 아쉽게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start.me 12
개인 페이지 공유 & 공개 설정

 

사용자가 만든 개인 페이지는 다른 사람과 공유하거나 인터넷에 공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공개 설정한 페이지는 URL이 생성됩니다. 팀 라이센스가 있기에 그룹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긴밀한 업무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겠지만 친목 모임의 게시판 용도로는 쓸만하지 싶네요. 물론 카톡보다 활용성이 좋거나 편할 수는 없겠지요.

 

start.me 13
start.me로 만든 웹법사의 마법페이지

 

start.me를 이용하여 만든 웹법사의 마법페이지(https://start.me/p/7k9PpA) 입니다.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될 기본적인 위젯들을 배치하였네요. 공개 링크로 설정하였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즐겨찾기 혹은 새 탭 페이지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본인 블로그의 검색 색인 여부 확인할 때 사용하세요. 블로그 서비스 공지도 넣어 두었으니 가끔씩 잘 확인하시고요. 그럼 끝~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