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맞춤 유입경로 필터 만들기

티스토리가 통계 기능을 대폭 축소하였습니다. 실시간 유입 경로, 방문자 통계 등을 제거하였기에 외부 서비스를 이용해야만 유입 경로와 방문자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통계는 12개월만 제공하기에 1년치 이상의 통계를 확인하려면 외부 서비스를 이용해야만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의 필터 기능을 이용하면 상세 유입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 고객센터에 안내 되어 있는 맞춤 유입경로 필터를 만들어 사용하면 유입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 맞춤 유입경로 필터

애널리틱스 보기 필터


애널리틱스에 방문합니다. 계정으로 진입하여 계정 > 속성 > 보기의 필터로 진입합니다.


필터 추가


필터로 진입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열리는데요. 상단의 빨간색 필터 추가 버튼을 누르면


보기에 필터 추가


위와 같은 보기에 필터 추가가 열립니다.


필터 이름 입력 후 맞춤 선택


필터 이름에 적당한 이름을 입력해주고요. 필터 유형은 맞춤을 눌러 줍니다. 맞춤을 누르면 아래에 맞춤 필터 옵션이 표시될 것인데요.


고급 선택 후 필드 A와 출력 대상 설정


고급을 선택하면 아래에 필드 설정 옵션이 열립니다.


필드 A -> 추출 A는 추천으로 선택한 후 (.*)을 입력합니다. 필드 B -> 추출 B는 기본 상태로 그대로 두면 되고요. 출력 대상 -> 생성자는 맞춤 설정으로 선택한 후 $A1를 입력합니다.


필드 A -> 추출 A, 추천, (.*) / 출력 대상 -> 생성자, 맞춤 설정, $A1를 입력하면 됩니다.


설정한 필터 저장


아래의 저장 버튼을 꾸욱 눌러주면


필터 생성 완료


설정한 필터가 추가 됩니다. 설정한 필터는 맟춤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맞춤 설정 저장된 보고서


저장된 보고서에 추가해 놓으면 보다 빠르게 유입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터로 맞춤 설정한 유입 경로 보고서는 바로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야만 경로가 나오네요. 끝~

Copyright © 웹법사의 마법서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