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버전 라이트 홈으로 가볍고 빠르게 사용하기

모두 알고 있는 줄 알았습니다. 누군가 묻더군요. 웹법사 네 스마트폰은 왜 네 스마트폰의 네이버와 다르냐며 묻습니다. 대체 왜 남의 스마트폰 화면을 훔쳐 본 것인지 이해를 못하겠는데요. 여튼 네이버 모바일 버전은 사용자가 원한다면 가벼운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모바일 웹은 라이트 홈 버전을 제공합니다. 이 네이버 모바일의 라이트 홈 버전은 이미 2년 전에 추가된 기능입니다.

네이버 모바일 버전 라이트 홈

네이버 모바일 버전 라이트 홈

네이버 모바일 웹의 라이트 홈 버전입니다. 스마트폰 혹은 PC 웹 브라우저 모두에서 위와 같은 라이트 홈 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모바일 웹

네이버 모바일 웹의 기본 홈 버전은 위와 같습니다. 쓸모 없는 것들이 너저분하게 덕지덕지 붙어 있습니다.

네이버 모바일 라이트 홈 버전

네이버 모바일 라이트 홈에는 쓸모 없는 것들이 깔끔하게 덕지덕지 붙어 있습니다. 기본 버전에 비해 상당히 가볍습니다.

네이버 모바일 라이트 홈 버전 전환

라이트 홈 버전에서는 몇 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어차피 쓸모 없는 것이니 문제는 없습니다. 라이트 홈 버전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단지 기본 버전 하단에서 라이트 홈 버튼을 한 번 눌러주면 됩니다. 다시 기본 버전으로 되돌리고 싶다면 기본 홈 버튼을 한 번 눌러주면 되네요.

라이트 홈과 기본 홈의 전환이 쉽기에 미리 살펴 볼 필요는 없지만 https://m.naver.com/preview/light/ 페이지로 접속 하면 네이버 모바일 라이트 홈 버전을 미리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웹법사와 같이 단지 캡쳐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면 그냥 라이트 홈 버튼 눌러주는 것이 더 빠를 것이네요.

네이버 모바일 버전 베타

네이버 모바일 어플 베타의 경우 깔끔해 보이지만 쓸모 없는 것들을 양 사이드와 하단에 숨겨 놓았기에 상당히 무거운데요. 이 네이버 어플은 네앱연구소를 이용하면 몇 가지 추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 메인 기능을 이용하면 자주 방문하는 웹 페이지 혹은 검색 결과 페이지를 메인에 추가해 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불필요한 기능을 모조리 제거한 후 사용해야 그나마 조금이라도 덜 버벅거립니다.

PC 웹브라우에서의 네이버 모바일 웹 버전

네이버 모바일 웹은 PC에서 위와 같이 불필요한 모든 것들을 한 화면에 가로로 덕지덕지 뿌려줍니다. 라이트 홈을 이용하면 넓적해서 조금 멍텅구리하긴 하지만 세로 한 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끝~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