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사이트 실시간 TV 사이트를 모아 보자 나만의 개인화 시작 페이지

오늘은 개인화 웹페이지 서비스를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사이트는 나만의 개인화 시작 페이지입니다. 이름이 참 깁니다. 블로그에 IT 관련 글을 쓰다 보니 사이트 이름이고 프로그램 이름이고 긴 이름을 사용하는 것들은 조금 그렇더라고요. 글 쓰는 사람 입장에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름’보다는 ‘이름’처럼 짧은 것이 좋죠.

개인화 웹페이지는 구글의 아이구글(iGoogle)이 가장 많이 알려져 있죠. 2005년에 시작하여 2013년도까지 서비스하다 종료 하였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나만의 개인화 시작 페이지가 아이구글(iGoogle) 같은 맞춤형 서비스입니다.

나만의 개인화 시작 페이지

나만의 개인화 시작 페이지

나만의 개인화 시작 페이지(https://cox.kr/)는 회원 가입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등의 계정으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개인화 시작 페이지는 5개 페이지까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페이지를 만들어 사용하고 싶다면 유료로 판매되는 ‘페이지 추가’를 구매하면 됩니다

개인화 시작 페이지 독립 도메인 제공

나만의 개인화 시작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기능 대략 위와 같습니다. 가입 시 입력한 아이디를 서브 도메인(예시 username.cox.kr)으로 사용합니다. 페이지 이름은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할 수 있지만, 아이디로 생성된 서브 도메인으로 된 페이지 주소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RSS 위젯, 북마크 위젯 등을 이용하여 나만의 개인화 시작 페이지에 토렌트 사이트나 실시간 TV 사이트를 모아 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원한다면 모든 종류의 사이트를 북마크로 모아 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 시작 페이지

나만의 개인화 시작 페이지입니다. 기본 페이지 이름은 시작페이지1입니다. 추가로 4개의 페이지를 생성( ‘페이지 추가’를 구매하면 5개 이상 생성 가능)할 수 있는데요. 순서대로 도메인 하위에 숫자 폴더로 추가 됩니다.

cox.kr/@username/1은 username.cox.kr과 username.cox.kr/1 주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두 동일한 페이지 주소입니다. 두 번째 페이지 주소는 cox.kr/@username/2과 username.cox.kr/2로 되네요. 이런 식으로 폴더 이름이 3,4,5로 넘버링 되네요.

위젯샵

위젯샵에서 개인화 시작 페이지의 사용할 위젯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RSS, 뉴스, 날씨, 메모, 방명록,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캘린더 등의 위젯을 이용하여 개인화 페이지를 꾸밀 수 있습니다.

위젯 정보 설정 및 RSS 정보 설정

위젯은 이런 식으로 등록한 후 설정합니다.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시작 안내 및 도움말은 RSS 위젯인데요. 설정에서 RSS 주소를 바꿔 사용하면 되네요.

웹법사의 마법서재 개인화 시작 페이지

뭐 대충 이런식으로 꾸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작동 모습이 궁금하시다면 웹법사의 개인화 시작 페이지에 방문하여 살펴 보시면 되겠고요. 시간 되는 대로 그리고 마음이 바뀔 때마다 수정할 생각이기에 위와 같은 상태로 유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RSS 위젯, 북마크, html 위젯, 방명록 위젯을 이용하면 뭐 못 만드는 것 빼곤 다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보성 페이지 하나 만들어 놓고 html 위젯으로 배너 광고 하나 넣어 놓으면 수익 창출도 가능하겠죠. SNS 공유 위젯을 달아 놓으면 사용자(방문자)들이 개인화 페이지를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을 것이고요. 활용적인 부분은 상상력과 창의력에 달렸습니다. 나만의 개인화 시작 페이지 하나 잘 만들어서 활용해보세요.

아참 나만의 개인화 시작 페이지 스킨 테마는 화이트입니다. 웹법사는 크롬 브라우저에 웹 사이트를 다크 테마로 바꿔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기에 모든 사이트가 어두운 다크 테마로 보여지는 것입니다. 실제 사이트는 히끄므리한 화이트입니다. 물론 사용자들의 개인화 시작 페이지는 사용자 설정마다 다릅니다. 그럼 끝~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