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위치 추적 서비스 구글 내 기기 찾기

구글이 제공하는 스마트폰 위치 추적 서비스를 소개 드리겠습니다. 우선 먼저 구글의 스마트폰 위치 추적 서비스는 구글 고객센터를 보면 휴대전화 찾기로 되어 있는데요. 서비스 이름을 보면 Google 내 기기 찾기로 되어 있습니다. 영문으로는 또 Find My Device로 되어 있고요. 모두 같은 구글의 스마트폰 위치 추적 서비스입니다.


구글 내 기기 찾기


구글의 내 기기 찾기는 어플로도 제공되니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기종의 단말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집 또는 회사에 두고 사용하는 기기에 내 기기 찾기 어플을 설치하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관리하면 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위치 찾기 기능은 도구와 같습니다. 위치 찾기 기능을 좋은 의도로 사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악의적인 의도로 나쁘게 사용하면 폭력도 그런 폭력이 없습니다. 스마트폰 위치 찾기 기능은 스마트폰을 분실하였거나 어린 아이, 노약자 등을 보호할 목적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구글의 스마트폰 위치 추적 서비스 휴대전화 찾기

구글 휴대전화 찾기


구글의 휴대전화 찾기 서비스는 간단히 몇 단계만 수행하면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위치 추적을 할 수 있습니다. 위치 추적 외에도 원격 잠금 설정, 전화 걸기, 계정 로그아웃, 스마트폰 원격 삭제(초기화)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선택


구글 계정에서 휴대전화 찾기로 진입하면 위와 같은 휴대전화 찾기 페이지가 열립니다. 계정에 연결되어 있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목록이 보일 것인데요. 위치 추적을 하고자 하는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을 선택하면


구글 계정 본인 인증


본인 인증 화면이 열립니다. 구글 계정 비밀 번호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되고요.


휴대전화 벨소리 울리기 또는 위치 찾기


본인 인증을 마치면 위와 같이 페이지가 열립니다. 스마트폰의 벨소리를 울리거나 찾기를 이용하여 스마트폰 위치 추적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벨소리 울리기


휴대전화 벨소리 울리기 또는 위치 찾기에서 벨소리 울리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휴대전하에 연결을 시도하는 중입니다..." 문구가 출력 되며 해당 스마트폰에서 벨소리가 울립니다. 딱 벨소리만 울리는데요. 벨소리는 스마트폰을 갖고 있는 사람이 바로 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집 안에서 어디에 두었는지 모를 때 사용하면 모를까 아무 의미 없습니다.


구글 내 위치 찾기에서 제공하는 기능


다음 단계 아래에 있는 목록이 구글 내 위치 찾기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입니다. 전화 걸어보기, 로그 아웃, 이동통신사에 문의는 별 볼일 없는 기능이니 패스~


휴대전화 잠금 설정


휴대전화 잠금 설정입니다. 화면 잠금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고요. 잠금화면에 표시될 메시지, 전화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연락 가능한 전화 번호와 적당한 내용을 입력하여 스마트폰을 습득한 사람에게 찾아 줄 것을 부탁할 수 있겠지요.


기기 삭제 원격 초기화


원한다면 기기 삭제 기능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초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내 기기의 모든 메모리 카드를 삭제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 되어 있는 것을 보니 외장 메모리에 저장된 데이터까지는 삭제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및 태블릿은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내 디바이스 찾기(find my mobile) 서비스를 이용하면 스마트폰 위치 추적, 화면 잠금, 스마트폰 초기화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내 디바이스 찾기(find my mobile)의 설명에 의하면 스마트폰 초기화 시 SD 카드에 저장된 데이터까지 모두 삭제된다 합니다.


내 기기 찾기


찾기로 진입하면 드디어 구글 내기기 찾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 기기 찾기를 이용하여 스마트폰 위치 추적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원격 제어


구글 내 기기 찾기에서는 스마트폰의 위치 추적, 소리 재생, 기기 잠그기, 기기 초기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스마트폰의 위치가 표시되는데요. 위치가 너무 정확하여 확대했습니다.


스마트폰 위치 추적


계정에 등록된 기기를 선택하여 위치 추적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정보


의미 없지만 구글 내 기기 찾기에서 스마트폰의 IMEI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 날짜와 마지막 사용 날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잠금 및 초기화 사용


잠금 및 초기화 사용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 되는지 살펴보기 위해 메뉴를 살짝 클릭하였더니 무섭게 "잠금 및 초기화 관리 기능 사용 요청이 전송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관리 기능 사용만 요청한 것 같은데요. 한 번 더 클릭하면 초기화가 진행될까 두려워 더 이상 살펴 보지 못했습니다.


구글의 스마트폰 위치 추적 서비스 내 기기 찾기는 GPS 위치 기능이 꺼져 있으면 사용이 불가능하더군요. 오래된 스마트폰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위치 기능을 꺼버리면 스마트폰 위치 추적이 불가능했습니다. 구글 내 기기 찾기에서 위치 추적을 요청하면 스마트폰의 위치 기능이 강제로 활성 되어야 하지 싶습니다. 삼성의 내 디바이스 찾기(find my mobile)는 위치 기능을 강제로 켜고 스마트폰 위치 추적을 합니다. 삼성도 하는 것을 구글이 왜 안 하고 있는지 의문이네요. 끝~


Copyright © 웹법사의 마법서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