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짤 이미지 크기 줄이기 및 gif 용량 줄이기

오늘은 간단하고 쉽게 gif 이미지 파일을 리사이즈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말 쉽습니다. 아시겠지만 gif 이미지는 jpg, png, bmp 등의 이미지 파일과는 조금 다릅니다. 일명 움짤로 불리우는 움직이는 이미지인데요. 이 움짤 gif 이미지도 이미지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미지나 사진 움짤 만들기도 정말 쉽습니다.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면 쉽게 이미지나 사진으로 gif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gif 이미지


위와 같이 gif 이미지 파일의 크기를 키우는 것도 가능하긴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gif 이미지를 리사이즈 하는 이유는 용량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보통 gif 이미지는 크기 자체 보다는 용량을 줄이기 위해 리사이즈 합니다.


ezgif닷컴의 Animated GIF resizer 서비스는 회원 가입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을 해당 사이트 서버로 업로드한 후 사진 편집을 하는 것이니 타인에게 공개되면 안되는 개인적인 이미지는 절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여 리사이즈 하면 안됩니다.


gif 이미지 편집 기능 외에도 몇 가지 간단한 이미지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마찬가지로 세상에 공개되면 안되는 사진이나 이미지는 절대 웹서비스를 이용하여 편집하면 안됩니다.


gif 이미지 크기 변경하기

이미지 선택


ezgif닷컴의 Animated GIF resizer 페이지에 방문합니다. 이미지 선택(Select image) 영역에서 리사이즈할 gif를 첨부합니다. 찾아보기를 이용하여 컴퓨터에 저장된 이미지를 업로드하여도 되고, 이미지 URL을 붙여 넣어도 됩니다.


gif 외에도 jpg, png, bmp 등의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는데요. 단순 이미지 리사이즈는 패스트스톤 포토 리사이저(FastStone Photo Resizer) 같은 이미지 리사이즈 및 이미지명 일괄 변경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다른 웹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편하니 gif 이미지 크기 변경 할 때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선택한 이미지 업로드


찾아보기로 이미지를 선택한 후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쪽에


업로드한 이미지 편집 화면


위와 같이 업로드한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이미지 아래에는 이미지 정보가 표시 됩니다. 6.92MiB 1100 x 675px 20프레임. 업로드 한 이미지 위에는 화려한 편집 기능 아이콘들이 주륵 나타날 것인데요. 우리의 목적은 gif 움짤 이미지 크기를 변경하는 것이니 모두 무시하고 아래쪽의 초라한 메뉴를 살펴 봅니다.


이미지 리사이즈 설정


너비와 높이를 직접 입력하고 싶다면 Width에 가로 크기를, Height에 세로 크기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만약 일정 비율로 gif 이미지를 리사이즈 하고 싶다면 백문율(Percentage)에 원하는 숫자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리사이즈 방법(Resize method) 옵션이나 종횡비 일치하지 않는 경우(If the aspect ratio does not match) 옵션은 필요할 경우 사용하시면 되겠고요.


퍼센티지 입력 후 Resized image 버튼 클릭


정말 쉽게 리사이즈 해야 하므로 퍼센티지만 입력하고 Resized image 버튼을 꾸욱 눌러 주면 아래쪽에


gif 리사이즈 완료


리사이즈된 gif 파일이 나타납니다. 파일 용량 용량을 보면 6.92MB에서 665.63KiB로 90% 이상 줄었습니다. 크기는 330 x 203으로 아담한 사이즈로 줄어들었고요. 프레임은 변함 없습니다.


리사이즈된 gif 이미지 다운로드


이미 리사이즈 된 gif를 보고 있는 것이니 바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던가 우측 하단 플로피 디스크 모양의 save 버튼 클릭하여 리사이즈된 gif 이미지를 저장하면 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요즘 젊은 친구들은 플로피 디스크가 무엇인지 모르기에 플로피 디스크 아이콘이 저장을 의미한다는 것을 모른다고 하더군요. 저 아이콘만 보고도 3.5인치 플로피 디스크인 것을 알면 에혀~ 8인치 플로피 디스크 사용하던 얘기는 절대 하지 말아야 하겠네요. 그럼 끝~


Copyright © 웹법사의 마법서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