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엠모바일 고객센터 어플 실시간 사용량 조회 너무 불편하다

KT 엠모바일 유심 요금제가 저렴하고 좋긴 한데, 몇 가지 불편한 것이 있습니다. 일단 KT 엠모바일은 실시간 사용량 조회가 다른 이통사에 비해 다소 번거롭습니다. 실시간 사용량 조회하는 것이 번거롭다 보니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 음성통화, 문자 등을 초과 사용하는 것에 대해 예민한 사람들은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KT 엠모바일 고객센터 아이폰 어플


아이폰에선 KT M모바일 고객센터 어플 설치 후 위와 같은 형태로 실시간 사용량 조회를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알림바라고 하는지 알림 센터라고 하는지 모르겠으나 아이폰에선 실시간 사용량 조회를 알림이 뜨는 곳에서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도 KT M모바일 고객센터 어플을 설치한 후 실시간 사용량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은 당연히 위젯을 이용하여 실시간 사용량 조회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는데요. 아이폰 상황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KT M모바일 고객센터 실시간 사용량 조회

KT 엠모바일 고객센터 안드로이드 어플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KT M모바일 고객센터로 검색하면 KT M모바일 고객센터 어플이 검색 됩니다. 설치를 해주고 실행 시키면


KT 엠모바일 고객센터 어플 접근 권한 동의 및 로그인


접근 권한 동의 화면이 열립니다. 단말 고유번호 식별 및 전화 걸기 권한을 요구하는데요. 확인을 클릭해줘야 KT M모바일 고객센터 어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행 후 어플에 로그인을 해줍니다.


KT M모바일 고객센터 어플에 로그인 할 때는 KT 계정이 아닌 KT M모바일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 합니다. KT M모바일 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우선 먼저 회원 가입을 한 후 가입한 아이디로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KT 엠모바일 고객센터 어플 알림 및 설정


KT 엠모바일 고객센터 어플입니다. 뭐 좀 하려 하면 가운데 이미지와 같은 알 수 없는 알림이 뜹니다. [사용량] 일별 처리건수 제한 - 트래픽 사용현황 (현재 :5,382, 제한 :5,000)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내용만 보면 고객센터 어플로 무수히 많은 요청 작업을 한 것 같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메뉴 몇 개 눌러 보면 여지 없이 저 알림이 뜹니다.


다회선 사용자의 경우에는 KT 엠모바일 고객센터 어플 사용이 더욱 번거롭습니다. 실시간 사용량 조회, 요금 조회 등 모든 것이 대표 번호로 기본 설정 되어 있기에 두 번째 회선을 조회한 후 다른 메뉴로 진입하면 대표 번호 회선의 것들이 보여집니다. 두 번째 회선의 사용량 등을 조회하려면 메뉴 이동할 때마다 두 번째 회선으로 변경해주어야만 해당 회선 사용량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대표번호 설정을 변경할 수 있긴 하지만 아무 의미 없습니다. 결국 다시 메인 번호가 조회 되게 하려면 대표번호 설정을 변경해야 하니까요. 서비스 번호 변경하면 종료 시까지 유지되어야 하는데 메뉴 이동할 때마다 대표 번호로 변경 되니 매우 불편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위젯을 이용할 수 있기에 실시간 사용량 조회 기능을 위젯으로 제공하면 홈 화면에서 쉽고 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KT 엠모바일 고객센터 어플은 위젯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 어떤 위젯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헬로 모바일의 실시간 사용량 조회 위젯이 정말 구리다고 생각했었는데요. 저 구린 헬로 모바일의 실시간 사용량 조회 위젯이 그리워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별한 지 5일밖에 안되었는데 말입니다.


투털대는 것이지 헬로 모바일 요금제로 되돌아가거나 기타 다른 요금제로 변경하겠다는 것은 아닙니다. KT 엠모바일 실용 유심 1.7 요금제가 워낙 가성비가 좋다 보니 당분간은 다른 요금제로 갈아 탈 생각은 없네요. 헬로 모바일 조건없는 유심 LTE 21을 2년 정도 사용하다 조건없는 유심 LTE 5 요금제로 변경하고 2년 정도 사용한 것 같은데요. 헬로 모바일 요금제 사용할 때는 불만이 없었는데 이상하게 KT 엠모바일 실용 유심 1.7 요금제는 사용 5일만에 불만이 생겨 버렸네요. 참 이상하네요. 위성 팔아 먹은 KT라서 그런 것일까요? 끝~


Copyright © 웹법사의 마법서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