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엠모바일 실용 유심 요금제 번호이동 가입부터 개통까지

헬로 모바일의 조건없는 USIM LTE 5 요금제가 우주 최강 가성비의 요금제인줄 알았습니다. 실제로 그랬던 시절이 분명 있긴 있었는데요. 이 보다 가성비가 좋은 요금제가 나타났죠. 이전에 KT 엠모바일 데이터 50% 추가 제공 프로모션으로 소식을 전했지만 현재까지도 이보다 가성비가 좋은 요금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알뜰폰의 저가 요금제 모조리 다 찾아 살펴보았지만 KT 엠모바일의 실용 유심 1.7 요금제보다 월 요금이 싸거나 월 제공량이 많은 요금제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가입했습니다. 헬로 모바일 조건없는 유심 LTE5 요금제 사용 중이던 2개의 회선 모두 KT 엠모바일의 실용 유심 1.7 요금제로 갈아 태웠습니다.


KT 엠모바일 유심 카드


KT 엠모바일 실용 유심 1.7 요금제는 28일 오후 1시 50분 정도에 PC로 가입 신청을 하였습니다. 실용 USIM 1.7 대리 개통 후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머니 유심의 경우 한 달 만에 받았기에 웹법사도 한 달 정도 기다릴 각오를 하고 신청했습니다.


아참 웹법사 마법서재 블로그의 유입 로그를 보고 알게 되었는데요. 제가 작성한 글을 보고 KT 엠모바일 실용 유심 요금제에 가입하신 분도 있더군요. 스마트폰으로 KT 엠모바일 실용 유심 요금제 가입 신청하셨던데 PC로 가입하는 것 보다 훨씬 쉽고 간단한 것 같습니다. 다시 가입해야 한다면 무조건 스마트폰으로 가입 할 생각입니다.


KT 엠모바일 실용 유심 가입 신청 확인 문자와 유심 배송 안내 문자


여튼 신청 이틀 후인 30일 늦은 오후 6시 27분에 유심 발송 예정 안내 문자가 들어 왔습니다. 31일 수요일에 배송 되었는데요. 당일 일이 바빠 개통 작업을 할 수 없어 하루 지난 11월 1일 오전에 유심 기변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KT 엠모바일 실용 유심 배송 봉투


KT 엠모바일 실용 유심은 이렇게 배송 됩니다. 편지 봉투 보다 약간 큰 종이 봉투인데요. 겨울옷 마냥 봉투 안은 뽁뽁이 완충제로 되어 있습니다.


유심과 유심 어댑터


나노 유심(Nano-SIM)을 신청하였지만 사용할 스마트폰은 마이크로 유심(Micro-SIM)이기에 우선 먼저 유심 어댑터를 찾아 보았습니다. 아무리 뒤져 보아도 마이크로 유심 어댑터는 보이지 않더군요. 뭐 어쩔 수 없죠. 예전처럼 유심 조각을 덧붙여 사용해야죠.


가난한 자의 나노 유심 어댑터


예전에 사용하던 유심 조각이 있었기에 새로 깎을 필요는 없었습니다. 꼼수 유심 어댑터 준비 되었으니 새로 받은 KT 엠모바일 유심의 개통 작업을 하기 위해 봉투를 열었더니


3종 유심 어댑터 세트


이런 감사하게도 유심 어댑터가 나옵니다. 무려 3종의 유심 어댑터 세트를 보내 주었네요. 유심 어댑터 세트를 끼워 주는 것을 보니 유심 크기 문제가 많이 발생 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송비, 배송비 등 물고 교체해주는 것 보단 유심 어댑터 끼워 주는 편이 싸게 먹히니 보내주는 것이겠죠.


유심 어댑터


어떤 이유든 공짜로 챙긴 유심 어댑터 세트이니 잘 쓰시면 됩니다. 당장 필요 없다고 버리지 말고 잘 보관해 두세요. 유심 어댑터는 나노 유심, 마이크로 유심, 유심 3종이니 언젠가 분명 쓸 일 생깁니다.


KT 엠모바일 유심 카드 PIN 및 PUK


유심 붙어 있는 플라스틱 카드도 버리지 말고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유심 붙어 있는 플라스틱 카드 뒷면에 유심 PIN 번호와 유심 PUK 번호 적혀 있으니까요.


티머니와 모바일 캐시비


KT 엠모바일 유심은 티머니와 모바일 캐시비(mobile cashbee) 지원합니다. 지원은 하지만 실제 사용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SKT에서 출시한 스마트폰에 KT 유심(KT 엠모바일 유심)을 꼽아 티머니를 사용한다? 경험해 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보통 이런 그림에선 작동 안되죠.


마이크로 유심 어댑터에 장착한 나노 유심


KT 엠모바일 유심(나노 유심)을 마이크로 유심 어댑터에 꼽아 놓으면 개통 준비 완료~


번호이동으로 KT 엠모바일 실용 유심 1.7 개통

KT 엠모바일 실용 유심 요금제 번호이동으로 개통


KT 엠모바일 유심 사용 가능한 환경이 되면 이제 KT 엠모바일 개통센터(1899-0034)에 전화를 걸어 개통 신청을 합니다. 웹법사는 9시 땡 치자마자 바로 전화하여 개통 신청을 넣어 주었네요.


참고로 KT 엠모바일 개통센터는 평일 09시 ~ 18시까지만 운영합니다. 하지만 번호 이동의 경우 현재 사용 중인 이통사에서 번호 이동을 승인해 주어야 번호 이동 작업이 진행 됩니다. 사용 중인 이통사의 번호 이동 센터 업무가 시작되어야만 KT 엠모바일도 번호 이동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헬로 모바일의 경우 번호 이동 센터는 오전 10시부터 업무가 시작됩니다. 그래서 보시다시피 10시 3분 번호 이동 작업이 시작 되었네요. 그것도 ARS로 말이죠.


헬로 모바일에 ARS로 번호 이동 요청을 넣고 기다리면 KT 엠모바일에서 번호 이동 진행 안내 문자가 들어 옵니다. 웹법사의 경우는 번호 이동 요청 후 1시간 만에 문자가 수신 되었습니다. 안내 문자 수신 후 10분 정도 지나면 번호 이동 작업이 시작 됩니다. 문자 수신 후 10분 내외로 스마트폰 사용이 불가능 해질 겁니다.


마이크로 유심 어댑터에 장착한 나노 유심


이전 이통사 유심이 먹통이 되면 번호 이동 작업이 완료 된 것이니 배송 받은 KT 엠모바일 유심으로 바꿔 끼우면 됩니다. 그나저나 그렇게 찾던 유심 어댑터가 사용 중인 스마트폰에서 나옵니다. 세월 앞에 장사 없다더니 정말 나이는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에혀~


미인증 단말기입니다


KT 엠모바일 유심 끼우고 스마트폰을 부팅 시켜주면 위와 같이 미인증 단말기입니다라는 알림 창이 뜹니다. 안내 대로 스마트폰을 다시 재시작 해주면(경우에 따라 2~3회 재시작 해주어야 할 수 있음)


번호를 등록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위와 같이 '번호를 등록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라는 요상스런 화면이 나타납니다. 일명 유심 다운로드라고 하는 화면인데요. KT 엠모바일 유심의 번호를 등록하는 작업이니 번호등록이 끝날 때까지 가만히 기다려 주면 됩니다. 유심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스마트폰은 자동으로 재부팅 됩니다.


모바일 데이터 설정


유심 다운로드 후 재부팅하면 위와 같이 정상적인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모바일 데이터 설정 허용 눌러 준 후 잘 쓰면 됩니다. 번호 이동이지만 유심 기변이었기에 스마트폰은 예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심에 전화 번호를 저장해 놓고 사용했을 경우는 유심이 바뀌었기에 전화번호가 사라졌을 수 있습니다. 설마 요즘에도 유심에 전화번호를 저장해 놓고 사용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설마요


샤오미폰 듀얼 심 트레이


KT 엠모바일 실용 유심 1.7 요금제를 2개 회선 신청하였기에 1개는 메인 스마트폰인 갤럭시폰에 끼워 주고 하나는 샤오미폰에 끼워 주었습니다. 얼마 전까진 메인폰이 갤럭시노트2이었는데요. 얼마 전에 고장나서 갤럭시S3 네오로 바꿨습니다. 문제는 서랍 속에서 너무 오래 묵혔는지 상태가 메롱하네요. 그래서 갤럭시S8 중고 하나 구입하려고 중고 장터에서 잠복 근무하고 있습니다.


사실 KT 엠모바일의 실용 유심 1.7 요금제 보다 월 요금이 싸고 월 제공량이 많은 요금제가 있긴 있습니다. 그 요금은 다름 아닌 KT 엠모바일의 실용 유심 1.7 요금제입니다. KT 엠모바일의 프로모션이 시간이 지날 수록 강력해지고 있습니다. 이 글 광고글 아니냐굽쇼? 저도 돈 받고 광고 글 쓰는 것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광고글 이었다면 꿩 먹고 알 먹고 좋았겠죠. 이런 글이라면 돈 받고 광고 글 써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충분히 가치 있는 정보이니까요.


KT 엠모바일 실용 유심 1.7 요금제의 월 기본료 17,400원이고, 요금제의 월 기본 제공량은 데이터 1GB, 100분, 100건입니다. 9월 진행한 평생할인 프로모션으로 월 요금이 5,390원으로 확 낮춰졌고 월 제공량은 데이터 1.5GB, 100분, 100건으로 늘어 났습니다. 당시 가입 못한 것을 땅을 치고 후회했었는데요. KT 엠모바일이 프로모션을 연장하거나 이름을 바꿔가며 현재 11월까지도 평생할인 프로모션을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웹법사도 10월 프로모션 막차에 탑승하여 5,390원짜리 실용 유심 1.7 요금제로 갈아탔습니다. 회원 가입을 위해 KT 엠모바일 사이트에 방문하였더니...


정말 어이 없습니다. 더 떨궜습니다. KT 엠모바일이 평생할인 프로모션에 무무결합 할인까지 추가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용 유심 1.7 요금제의 경우 5,390원의 요금을 무무결합 할인하면 4,290원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월 기본 제공량도 줄은 것은 없습니다. 9월 프로모션 때의 데이터 1.5GB, 100분, 100건 그대로 이네요. 무무결합 할인은 기존 회선도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정보/광고 수신 동의 필수이기에 무무결합 할인은 할 생각이 없습니다. 전화번호 팔아 월 1,100원 할인 받는 것이니 절대 무무결할 할인할 생각은 없네요. 끝~


Copyright © 웹법사의 마법서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