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액정 수리비 보다 B급 중고 공기계 구입이 싸다

중고 스마트폰을 하나 구입하기 위해 중고 공기계 시세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가격대와 성능을 고려하여 갤럭시S8을 기준으로 잡고 시세를 확인해 보았는데요. 시세가 정말 처참하더군요.

갤럭시S8

갤럭시S8은 2017년 봄에 출시 되었습니다. 1년 6개월 정도 된 스마트폰의 중고 시세가 30만원도 안됩니다. 삼성 갤럭시S8의 중고 시세가 이러니 LG전자 스마트폰은 더 확인할 것도 없죠.

갤럭시S8 중고 가격 시세 추이

갤럭시S8 중고 시세

갤럭시S8 중고 시세는 위와 같습니다. SKT에서 출시한 모델명 SM-G950N의 중고 시세인데요. 현재 평균 시세는 287,000원입니다. 평균 시세는 약 29만원 정도이나 상태, 용량 및 색상에 따라 가격 차이가 많이 납니다.

갤럭시S8 중고 판매 물품

액정에 잔상/번인이 있는 것들은 27만 정도이고, 상태가 양호한 갤럭시S8 중고 공기계는 35만원 정도까지 합니다. 중고 장터 답게 A급 상태로 된 판매 물품도 제법 보입니다. 하지만 2년 사용하며 A급 유지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차라리 기스 있음이나 B급을 구입하는 편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스마트폰의 경우는 가개통은 중고로 구입하는 것이 상당히 위험하니 구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미개봉이라 하더라도 가개통된 스마트폰은 다른 사람 명의로 이통사 전산에 등록되어 있기에 문제 발생 시 본인이 해결할 방법이 없습니다.

올 수리 상태로 판매 중인 갤럭시S8 중고 공기계

올 수리 상태로 판매 중인 갤럭시S8 중고 공기계입니다. 사진으로 봤을 때는 깔끔합니다. 하지만 7만원 차이는 좀 크죠.

 

그래서 30만원 미만으로 깔끔한 갤럭시S8 중고 공기계를 구입할 방법이 없을까 하고 잠시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중고 구입하여 액정 갈면 깔끔해지잖아요. 그래서 갤럭시S8 부품 가격과 수리비 등을 알아 보았습니다.

갤럭시S8 부품 가격 및 공인비

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 요금 안내 페이지

삼성전자서비스 사이트에 방문하면 삼성 제품의 서비스 신청 및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AS 서비스 요금 안내 페이지를 이용하면 일부 제품의 수리비(부품비, 수리비, 출장비), 보증 기간, 유무상 수리기준, 재생부품 가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명을 휴대폰으로 선택하고 모델명을 입력하여 검색하면

갤럭시S8 재생부품 가격검색

꼴랑 하나 검색 됩니다. 갤럭시S8 부품은 메인보드 가격만 확인할 수 있었네요. 신품이 249,000원이고, 재생품은 124,500원이랍니다.

갤럭시S, 갤럭시노트 등의 스마트폰 부품 가격을 표로 만들어 놓으면 좋을 것 같은데요. 가격 표는 커녕 보시다시피 대부분의 부품 가격을 확인할 방법 조차도 없습니다. AS 센터에 전화 문의 혹은 방문 문의해야 부품 가격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공식 갤럭시S8 액정 수리비 및 부품 가격

갤럭시S8 액정 수리비 및 부품 가격

인터넷에서 위와 같은 갤럭시S8 부품 가격을 찾았습니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부품 가격인지 확인할 방법이 없으니 대략 참고만 하세요.

 

갤럭시S8 디스플레이 액정은 299,000원입니다. 부품 반납 시 172,000원이고요. 갤럭시S8 액정 수리비는 부품 가격에 공임비가 추가 될 것인데요. 이 공임비는 삼성전자서비스 사이트의 설명에 “수리 시 소요시간, 난이도 등을 감안하여 산정한 수리비 기준표를 따릅니다.”라고 설명 되어 있습니다. 수리비 기준표는 대체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후면 글래스 공임이 44,000원인 것을 보면 전면 액정 공임비도 비슷한 수준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그렇다면 갤럭시S8 액정 수리비는 싸게 하더라도 216,000원 정도가 되겠네요.

올 수리 상태로 판매 중인 갤럭시S8 중고 공기계는 아마도 삼성 모바일 케어를 이용하여 디스플레이 액정을 교체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니면 사설 AS를 이용했다고 봐야 할 것 같네요. 중고 스마트폰 구입할 때 올 수리하여 판매하는 중고 공기계도 조심해야 할 것 같네요.

답 나왔네요. 오늘부터 중고 장터 잠복 근무합니다. 26~28만원대에 정상 해지된 A급 같은 B급 KT 갤럭시S8 코랄 블루 중고 공기계 직거래로 올라오면 잡아서 구입이네요. 풀박 잡혔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갤럭시S8의 겨우 메인 보드 고장 나면 AS하는 것보다 중고 구입하는 것이 훨씬 싸게 먹히네요. 액정도 부품 반납 안 할 경우에는 중고 구입이 더 싸고요. 갤럭시S7 중고 가격은 뭐 10만원대이니 따져 볼 것도 없겠네요. 끝~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