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폰 및 태블릿 노크온 끄기

LG전자 G 시리즈, V 시리즈 등의 스마트폰에는 노크코드라는 UX가 탑재 되어있습니다. 노크코드는 G프로2 때 처음 추가되었는데요. 이후 출시된 거의 모든 LG전자의 모바일 및 태블릿에는 이 노크코드가 탑재 되었습니다.


노크코드 중에 노크온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화면이 꺼져 있을 때 화면을 노크하듯 톡톡 두드리면 화면이 켜지는 기능인데요. 이 노크온의 화면 켜기 기능이 편하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고 불편하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는 이 노크온 기능이 너무 불편합니다. 지 패드에서는 말도 못하게 불편합니다. 참고로 지 패드의 경우 노크온은 화면 가운데 부분만 인식합니다. 중앙 약 3cm x 9cm 정도 면적만 인식 하는 것 같습니다.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들 때 한 손에 하나씩 드는 사람도 있겠지만 보통은 두 개를 한 손에 듭니다. 지 패드와 스마트폰을 한 손으로 들 때 지 패드 화면에 스마트폰 혹은 손가락이 닿으면 화면이 켜져 버립니다. 물론 지 패드 하나만 들 때에도 의도치 않게 화면이 켜지긴 합니다. 두 개를 들 땐 거의 99% 화면이 켜지고, 지 패드 하나만 들 때는 50% 정도 확률로 화면이 켜지네요.


노크코드 노크온


요즘 출시되는 G 시리즈, V 시리지 등의 스마트폰에는 환경설정에 노크온 설정이 있는지 모르겠는데요. 예전에 출시한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는 환경설정에 노크온 끄기/켜기 설정이 없습니다. 이 노크온 기능은 히든 메뉴로 진입하여 비활성 시킬 수 있습니다.


LG G Pad 7.0(지 패드 7.0) 노크온 끄기

주소록에서 히든 메뉴 진입 키 입력


스마트폰은 전화 어플로, 태블릿은 주소록 어플로 히든 메뉴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지 패드 7.0에서 주소록을 실행 시킵니다. 주소록 검색에 3845#*410#을 입력한 후 상단 우측의 플러스(+) 버튼을 누릅니다.


참고로 구 모델과 신 모델의 히든 메뉴 진입 키가 다릅니다. 구 모델은 3845#*410# 형식이지만, 최신 G 시리즈, V 시리즈 등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546368#*300# 형식으로 입력해야 히든 메뉴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뒤쪽 3자리 숫자는 LG 스마트폰/태블릿의 모델명입니다. 지 패드 7.0(G pad 7.0 LTE)의 모델명이 V410이기에 3485#*410#을 입력하여 히든 메뉴로 진입합니다. LG V30의 모델명은 LGM-V300S/K/L입니다. 최신 스마트폰인 LG V30은 전화기 어플에서 *#546368#*300#을 입력해야 히든 메뉴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히든 메뉴에서 세팅으로 진입


지 패드 히든 메뉴에서 세팅(Settings)으로 진입합니다.


노크온 Disabled로 해제


세팅으로 진입하면 항목이 쭈욱 나올 것인데요. Knock ON/Off Setting 항목을 찾아 진입한 후 Enabled로 되어 있는 것을 Disabled로 변경해주면 노크온 기능이 비활성 됩니다. 노크온 끄기 설정한 후 뒤로 가기 버튼 눌러 히든 메뉴에서 빠져 나오면 됩니다. 끝~


Copyright © 웹법사의 마법서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