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화질 주말마다 깍두기 똥화질 되는 이유는 뭘까

여름부터 넷플릭스가 이상합니다. 9월이면 초가을이라고 해야 하나요. 여튼 넷플릭스 화질이 주말에만 똥화질로 나옵니다. 계속 똥화질로 나오는 것은 아니고요. 토요일, 일요일에 그럽니다. 조금 보다 보면 어느 순간 화면이 20년 동안 인터넷에 돌아다니던 오리지널 벤허 화질 마냥 똥화질로 나옵니다. 깍두기 수준을 넘어선 리얼 똥화질로 나옵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요금제는 울트라 요금제 추가로 요금 인상 소문이 있긴 한데, 현재까진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3가지로 나눠집니다. 웹법사가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는 HD 화질이 제공되는 스탠다드 요금제입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했었는데 4K UHD 환경이 안되어서 스탠다드 요금제로 낮췄네요.

 

주말마다 깍뚜기 화질로 나오는 넷플릭스

넷플릭스 영상 화질과 영상 정보 화면을 캡쳐 했어야 했으나 인터넷 속도 체크하느라 캡쳐는 못했네요. 대략 아래와 비슷한 정도로 나옵니다.

깍뚜기 화질

깍뚜기 화질

인터넷 속도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혹시나 싶어 똥화질 될 때 인터넷 속도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업로드 속도나 다운로드 속도 모두 200Mbps 수준으로 측정 되더라고요. 이상한 것은 넷플릭스 속도 측정 사이트에서는 속도가 20~30Mbps 수준으로 측정 됩니다. 이상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만 알 뿐이지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지 그 이유는 모겠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속도 제한을 하거나 고의로 주말마다 똥화질을 선사하는 것은 아니겠죠. 돈 내고 보는 봉이니까요. 그렇다고 또 ISP 서비스 업체에서 속도 제한을 걸었다는 증거도 없습니다. 원인을 파악할 능력도 증거를 잡을 능력도 없으니 답답하기만 하네요.

동네 사람들이 모두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일까요. 대체 왜 주말이면 넷플릭스 화질이 똥화질로 나오는지 에혀~ 넷플릭스를 해지할 수도 없고 난감합니다. 끝~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