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 플래시 NT530XBB-K24W 단점은 스펙과 가격

삼성전자에서 새로운 노트북을 출시하였습니다. 삼성 노트북 Flash라는 노트북인데요. 이 삼성 노트북 플래시는 기가 비트 와이파이 랜을 탑재된 노트북입니다. 기가 비트 와이파이 랜이 특징이지만 결코 장점은 될 수 없지요. 저장 장치로 120GB SSD를 달고 있는 노트북으로 다운로드 작업을 해봐야 영화 몇 편 정도 다운로드 받으면 끝이니까.


삼성 노트북 플래시 NT530XBB-K24W


삼성 노트북 플래시 NT530XBB-K24W

CPU : Intel® Pentium® Silver Processor N5000 (1.10 GHz up to 2.70 GHz 4 MB L2 Cache)

GPU : 내장 그래픽 Intel® UHD Graphics 605

메모리 : 4 GB LPDDR4 Memory (온보드)

저장 장치 : 128 GB Solid-state drive

디스플레이 : 33.7 cm FHD 광시야각 LED Display (1920 x 1080), Anti-Glare

네트워크 : 802.11 ac (2x2) / Bluetooth v5.0

크기 : 322.2 x 219.5 x 16.9 mm

무게 : 1.37 kg


소비전력 : INT : 7.7 kWh

전원 : 39 Wh / 40 W 어댑터


기타 : 스테레오 스피커(1.5 W x 2), 내장 마이크, 웹 캠, 지문 인식


삼성 노트북 플래시 NT530XBB-K24W의 주요 스펙을 살펴 보면 네 그렇습니다. 삼성 노트북 플래시 노트북은 인텔 펜티엄 실버 프로세서 N5000, 모바일 프로세서가 탑재 되었고요. 메모리는 LPDDR4 4GB입니다. 메모리는 온보드, 납땝질 혹은 공구리 쳐놓았기에 확장은 불가능합니다. 확장이 가능하다 하여도 8GB가 최대입니다. 펜티엄 실버 프로세서 N5000의 스펙 상 8GB가 최대이네요.


삼성 노트북 플래시 NT530XBB-K24W


노트북이기에 디스플레이도 중요합니다. 삼성 노트북 플래시의 디스플레이는 FHD 광시야각 LED 입니다. Anti-Glare이라 하는데요. Non-Glare가 아니기에 큰 의미는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 노트북 플래시 인터페이스 및 확장


인터페이스는 위와 같습니다. 확장 및 단자는 나쁘지 않습니다. 풀사이즈 HDMI를 지원하고, USB-C 1개, USB 3.0 1개, USB2.0 UFS & MicroSD Combo 1개, 3.5mm 입/출력 단자를 제공합니다.


삼성 노트북 플래시 팜레스트와 키보드


패턴 처리한 듯 싶은데요. 느낌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패턴 처리하였기에 지문은 덕지 덕지 묻지 않을 것 같으네요.


삼성 노트북 플래시 키보드 배치 및 디자인


키보드는 예쁘장합니다. 최근 어디선가 본듯한 디자인의 키보드인데요. 어디서 보았는지 기억이 나질 않네요. 여하튼 키보드 디자인은 예쁘장하니 잘 뽑았습니다.


삼성 노트북 플래시 지문 인식 버튼


삼성 노트북 플래시에는 지문 인식 버튼이 탑재 되었습니다. 지문 인식 기능이 있기에 편할 것 같은데요. 지문 인식 버튼 때문에 조금 손해 본 부분도 있어 보입니다. 지문 인식 버튼 때문에 크기가 줄어든 상하 방향키가 조금 불편할 것 같습니다. 뭐 상하 방향키를 자주 사용하는 특정 직업군의 사용자들이 이 삼성 노트북 플래시를 사용하진 않을 것으로 보이기에 전혀 문제가 안 될 수 있겠지만요.


지문 인식 버튼 위치도 조금 애매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엔터키와 쉬프트키 주변에 넣어 놓았네요. 차리리 터치패드 좌측 상단 팜레스트에 위치하였다면 더 편히 사용할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 됩니다.


삼성 노트북 플래시 지문 인식 시크릿 폴더


삼성 노트북 플래시에는 시크릿 폴더 기능이 있습니다. 지문 인식으로 폴더를 보안 하는 것인데요. 지문을 인식해야만 시크릿 폴더에 접근이 가능하기에 정말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 외에는 그 누구도 시크릿 폴더에 접근할 수 없으니 말입니다. 영화에서 처럼 누군가 지문을 카피하고 손가락을 댕강하면 시크릿 폴더에 접근이 가능하겠지만 설마 현실 세상에서 그런 일이 벌어지진 않겠죠.


색상은 린넨 화이트, 소프트 코랄, 트윌 차콜 3가지 색상으로 출시 되는 것 같습니다. 삼성 노트북 플래쉬 장점과 단점 비교를 보면 셀로론 딱지가 붙은 모델도 있는데요. 팬티엄 모델과 셀러론 모델로 출시하는 것 같습니다. 바다야크님이 공유해 주신 아래의 사진 3장을 보면 삼성 노트북 플래시의 타깃을 짐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삼성 노트북 플래시

삼성 노트북 플래시

삼성 노트북 플래시 홍보 모델들


깔끔한 디자인의 삼성 노트북 플래시는 여성들의 악세사리 용도로 출시된 노트북이 아닐까 싶은데요. 알맹이가 너무 부실한 것이 실사용하기엔 많이 부족할 것 같습니다. 스펙과 가격을 보면 부족해도 너무 부족하죠. 그런데 말입니다. 모델들이 대체 왜 저희 어머니 옷을 입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타킷 연령층이 높기에 그런 것이겠죠.


삼성 노트북 플래시 NT530XBB-K24W 가격은 81만원입니다. 아무리 삼성전자 노트북이라지만 너무 과한 가격을 책정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삼성 노트북 플래시는 스펙은 낮고 가격은 높습니다. 이보다 더 치명적인 단점은 없습니다. 대체 왜 이렇게 무리를 하는가 싶어 삼성전자 사이트를 뒤져 보았습니다. 삼성전자 보도자료를 보니 "KT 전용 모델로 출시되는 NT531XBB-K01BB"라고 되어 있더군요. 네 그렇습니다.


삼성 노트북 플래시는 일반 소매 시장에 출시된 제품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이런 판매 형태를 정확하게 뭐라 하는지 모르겠지만 인터넷 및 TV 상품과 결합된 결합 상품용으로 내놓은 제품입니다. 정가 주고 구입하지 말고 인터넷 및 IPTV 가입하고 사용하라는 소리이죠. "KT 기가 인터넷과 올레TV에 가입할 때 월 8천원으로 이용가능하며"라고 하는 것을 보니 인터넷과 IPTV 결합 상품 가입하면 리스 형식으로 삼성 노트북 플래시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약정 끝나면 소유권이 이전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이용가능"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보고 짐작한 내용이네요. 글 쓴 시간이 아까워 그냥 발행하는 것이 참 뭐시기 하네요. 끝~


Copyright © 웹법사의 마법서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