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를 위한 윈도우10 설정 바로가기 명령어 리스트

윈도우10 설정은 명령어를 이용하여 바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쉽게 바로가기 단축키와 같은 것이라고 이해하면 되는데요. 뭐 일반적인 사용환경에서는 크게 필요치 않지만, 웹법사의 마법서재와 같은 카테고리의 글을 작성하여 게재 하는 사이트나 블로그는 이 설정 바로가기 명령어를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 관련 글을 작성하신다면 윈도우의 실행 기능은 잘 아실겁니다. 이 실행에 ms-settings 명령어를 입력하면 해당 명령어에 해당하는 설정으로 단번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실행


예로 Windows + R 키를 누른 후 열기에 'ms-settings:'을 입력하면 Windows 설정이 열립니다. ms-settings:appsfeatures을 입력하면 Windows 설정> 앱 > 앱 및 기능이 열리고요. 하단에 윈도우10에서 사용할 수 있는 ms-settings 명령어 리스트를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윈도우10의 ms-settings 명령어 활용

이 ms-settings 명령어를 활용하자면, 하이퍼 링크를 이용하여 웹페이지에서 방문자가 자신의 컴퓨터에서 Windows 설정을 열게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 관련 글을 쓸 때 설정에서 요리로 진입하고 저리로 진입한 후 블라 블라 할 것 없이 그냥 하이퍼 링크로 윈도우 설정 색을 열고 자동으로 내 배경 화면에서 테마 컬러 선택을 체크하면 블라블라 식으로 설명하면 됩니다.


퍼펙트한 예제 : 윈도우10 설정 동기화는 설정 동기화에서 할 수 있습니다. 설정 동기화를 원치 않으면 활성되어 있는 라디오 버튼을 끔으로 비활성 시켜 주면 됩니다.


설정을 여시겠습니까?


위쪽의 설정 동기화 링크를 클릭한 사용자는 웹브라우저에 위와 같은 확인 창이 열리는데요. 설정 열기를 꾸욱 눌러주면


윈도우10의 계정 설정 동기화


요래 Windows 설정 > 계정 > 설정 동기화로 바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에서 윈도우10 설정 링크에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하나 붙여주면 좋을 것 같은데요. css 작업하는 것이 귀찮기에 시간 나면 하는 것으로~

윈도우10 설정 바로가기 명령어 리스트


윈도우10 1704 버전 기준으로 사용할 수 있는 ms-settings 명령어입니다. 현재 윈도우10 최신 버전이 1809인데요. 버전이 올라가며 추가된 설정과 명령어들은 시간 날 때 슬슬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css 작업 끝내고 말이죠. 응? 끝~


Copyright © 웹법사의 마법서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