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박스 가상 컴퓨터 윈도우10 CPU 100% 점유율 문제 해결하기

버추얼박스(Virtualbox) 가상 컴퓨터에 윈도우10 인사이더 프리뷰를 설치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버추얼박스의 윈도우10이 너무 버벅거립니다. 클린 설치 후부터 바로 버벅거리기 시작했는데요. 하이퍼브이를 이용할 땐 전혀 버벅임이 없었기에 조금 뭐시기 했습니다. 버추얼박스가 프리웨어이고 그리고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가 저사양 컴퓨터이다 보니 이런 문제가 발생되나 싶었습니다.


버추얼박스(Virtualbox)


가상 컴퓨터 윈도우10이 너무 버벅거려 원인이 무엇인지 찾아 보았습니다. 원인을 찾아 보니 버벅거리는 이유가 다름 아닌 CPU 100% 점유율 문제 때문이더군요. 실제 윈도우10 컴퓨터의 CPU 사용량 문제는 다른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는데요. 가상 컴퓨터 운영체제의 CPU 100% 점유율 문제라니 너무 막막하더군요.


버추얼박스 윈도우10 CPU 점유율 100%


해결 방법이 없나 찾아 보았더니 있더군요. 고마운 외쿡 형님들 덕분에 정말 간단하게 버추얼박스 CPU 100% 점유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버추얼박스 CPU 100% 점유율 문제 해결 방법 2가지

이더넷 속성


첫 번째 방법은 이더넷 속성에서 연결 사용 항목을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만 남겨 놓고 모두 제외하는 것입니다.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만 남겨 놓고 모든 체크를 해제 시킨 후 확인 버튼 클릭해 주면 되네요. 이 방법으로 버추얼박스 CPU 100% 점유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 방법이 모든 컴퓨터에 통하진 않는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 중인 버추얼박스 윈도우10 가상 컴퓨터는 첫 번째 방법으로 아무 변화가 없었습니다.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만 남겨 놓아도 여전히 CPU 점유율은 100%이었습니다.


버추얼박스 관리자 가상 컴퓨터 새로 만들기


두 번째 방법은 버추얼박스 관리자에서 새 가상 컴퓨터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새 가상 컴퓨터를 생성하니


가상 컴퓨터 생성 후 CPU 점유율 하락


위와 같이 CPU 점유율이 확 낮아졌습니다. 저의 경우는 macOS를 설치할 예정이기에 미리 가상 하드 디스크를 생성하였는데요. 가상 하드 디스크 생성도 필요 없고 운영체제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본 메모리 크기 할당해주고 가상 컴퓨터 하나 생성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가상 컴퓨터 생성 후 CPU 점유율 4%


사용하지 않는 가상 컴퓨터 하나 만들어 주면 이렇게 버추얼박스 가상 컴퓨터의 윈도우10 CPU 점유율은 한 자리 숫자까지 떨어집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제 컴퓨터는 두 번째 방법으로 버추얼박스 CPU 100% 점유율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버추얼박스 가상 컴퓨터 운영체제의 CPU 100% 점유율 문제는 첫 번째 방법으로 해결되면 다행이고, 안되면 두 번째 방법으로 해결하시면 되겠습니다. 끝~


Copyright © 웹법사의 마법서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