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 투명하게 만들기

짙은 회색의 윈도우10 작업 표시줄은 반투명 혹은 투명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투명은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레지스트리 수정만으로 가능한데요. 완전 투명으로 변경하려면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합니다.


프로그램 이름만 보면 반투명 기능의 프로그램으로 보일 수 있겠지만 TranslucentTB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손쉽게 윈도우10의 작업 표시줄을 투명, 반투명 등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TranslucentTB는 윈도우10 API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기에 윈도우10 외의 윈도우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주의! TranslucentTB는 실험판 프로그램입니다. 이에 다소 안정성이 떨어지거나 알 수 없는 오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설치 프로그램이 아니기에 큰 문제는 발생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되는데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실험판 프로그램 사용이 꺼름직하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작업 표시줄 완전 투명으로 만들 수 있는 TranslucentTB

깃허브 TranslucentTB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


깃허브의 'TranslucentTB releases'에 방문하면 TranslucentTB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상위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TranslucentTB 프로그램 압축 파일


페이지 상단에 보면 .7z과 .zip 압축 파일이 있습니다. 압축 파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압축 파일을 해제 한 후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잠시 어두운 작업 표시줄의 명복을 빌어 줍니다. 그리고


TranslucentTB.exe 응용 프로그램 실행


TranslucentTB.exe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면, 참고로 설치 과정 없이 바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반투명


짙은 회색의 작업 표시줄은 위와 같이 반투명하게 변경 됩니다.


TranslucentTB 옵션 및 설정


TranslucentTB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면 작업 표시줄 알림 영역에 아이콘이 추가 됩니다.


작업 표시줄은 블러(Blur), 크리어(Clear), 노말(Normal), 다이나믹 윈도우(Dynamic Windows) 4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블러는 반투명, 크리어는 완전 투명, 노멀은 윈도우 기본입니다. 다이나믹 윈도우는 모르겠습니다. 투명 효과가 기본이고 윈도우가 최대화 일 때 블러 효과가 적용 된다고 설명되어 있지만 제 컴퓨터에선 아무 변화가 없더라고요.


TranslucentTB는 동적 시작(Dynamic Start)과 부팅 시 열기(Open at boot) 옵션도 사용할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설정하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 시작 시 실행되게 하고 싶다면 Open at boot를 체크해 주면 되네요.



작업 표시줄의 윈도우 검색 상자를 열어 놓고 사용할 경우에는 위와 같이 반투명, 투명 효과가 적용 되지 않습니다. 검색 상자를 닫아 놓고 아이콘 상태로 사용할 때만 효과가 적용 됩니다. 끝~


관련 게시물

윈도우10 검색창 숨김 및 표시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요일 표시하기

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설정

윈도우10 RS4 타임라인 끄기


Copyright © 웹법사의 마법서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