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배송조회까지 해주는 네이버

네이버는 참 이상합니다. 온갖 잡다구리한 것들까지 모두 직접 서비스를 하려 합니다. 환율 환산이나 단위 환산까진 이해가 되는데요. 달력, 맞춤법 검사, 시급 계산, 연봉 계산, 퇴직금 계산, 실업 급여 계산 등의 도구는 대체 왜 만들었고 왜 서비스하는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택배왔다 짤

어제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요. 네이버에서 택배 배송조회까지 해주더군요. 배송 업체나 쇼핑몰에서 해줘야 하는 택배 배송조회를 대체 왜 네이버가 해주는 것일까요.

 

택배 배송조회까지 해주는 네이버

parcel delivery services 03

네이버에서 택배로 검색하면 택배배송 조회가 검색 결과 최상단에 보여집니다. 모바일 검색도 마찬가지로 검색 결과 최상단에 보여집니다.

네이버 한진 택배 배송 조회 결과

택배사 선택하고 송장번호 입력한 후 조회 버튼 클릭하면 처리 일시, 현재 위치, 배송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번가 앱 배송조회

오픈 마켓에서 제품을 구입하면 주문 내역에서 택배 배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11번가 모바일 앱의 경우는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메뉴 두 번 눌러주면 택배 배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페이 배송 조회

네이버 페이도 마우스 두 번 클릭하면 택배 배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든 컴퓨터든 2~3번 정도 메뉴 눌러주면 배송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송장번호 입력 없이 말이죠.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택배 배송조회를 하려면 10자리가 넘는 송장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네이버는 왜 더 빠르지도 않고 더 정확하지도 않은 배송조회 서비스를 해주는 것일까요.

네이버에서 택배 배송조회, 단위 환산기, 임금 계산기 등의 온갖 잡다구리한 도구들을 제공하는 이유는 방문자수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마도요. 해당 서비스들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안내해 주면 되는 것을 직접 만들어 서비스한다는 것은 조회수 늘릴 요량이거나 네이버를 벗어나지 못하게 하기 위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마도 말이죠. 끝~

관련 게시물

무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

만화 캐릭터 프로필 사진 만들기

바람 방향 및 실시간 대기질 확인 사이트

구글 검색 연산자와 고급검색

무료 스트리밍 사이트로 클래식 음악 듣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