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게이밍 노트북 오딧세이 Z 스펙 및 디자인 공개

삼성전자가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을 공개했습니다. 정확한 CPU 모델명은 발표하지 않았고요. 8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로만 발표 되었네요. 이러면 오늘 공개된 노트북 중 최상위 모델인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i9-8950HK'를 탑재한 노트북은 리프레쉬된 게이밍 노트북 에일리언웨어 시리즈가 전부인 것 같습니다. 일단은 에일리언웨어 15와 에일리언웨어 17 두 개의 노트북만 인텔 코어 i9-8950HK 헥사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네요.


삼성전자 게이밍 노트북 오딧세이 Z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지만 한 단계 아래의 i7 프로세서가 탑재된 게이밍 노트북 오딧세이 Z. 스펙에서도 밀리고 디자인에서도 밀리는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게이밍 노트북 오딧세이 Z 스펙 및 디자인 공개

삼성전자 게이밍 노트북 오딧세이 Z


삼성전자 게이밍 노트북 오딧세이 Z는 15.6인치에 Full HD (1920 x 1080) 해상도의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합니다. 색상은 타이탄 실버(Titan Silver)이고요.


오딧세이 Z 바닥면


게이밍 노트북 다운 바닥면을 갖췄습니다. 바닥면 뒤쪽에 타공망으로 된 송풍구가 갖춰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오딧세이 Z 상판 및 자판


키보드와 터치패드는 괴랄할 정도의 위치에 배치 하였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이기에 어차피 사용되지 않겠지만 말이죠.


오딧세이 Z 상판 및 후면 통풍구


뒤쪽에도 송풍구가 있는 것 같은데, 아무리 봐도 노트북 상판 열면 가려질 모양새입니다. 디스플레이가 더욱 더 후끈 후끈해질 수 있겠습니다.


오딧세이 Z 터치패드 및 자판


터치패드를 우측에 낑겨 넣었기에, 자판은 뻔히 좌측으로 쏠려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면 자판 두드릴 때 약간 삐딱하게 놓고 사용해야 하죠. 게이밍 노트북이기에 어차피 사용되지 않겠지만 말이죠.


게이밍 노트북 오딧세이 Z


누가 공짜로 주면 쓰겠지만 내 돈 내고 사 쓰긴 좀 그럴 것 같습니다. 디자인이 제 취향이 아니네요. 너무 촌스러워보이네요. 돈이 없는 건 절대 아니고요. 디자인도 마음에 안들고 스펙도 영 마음에 안드네요.


삼성전자 게이밍 노트북 오딧세이 Z 스펙


삼성전자 게이밍 노트북 오딧세이 Z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생각보다 얇고 그래서 가볍습니다. 두께를 얇게 할 필요가 없는데 말입니다. 게이밍 노트북은 3~4키로 나가줘도 문제 없잖아요. 게이밍 노트북도 휴대용이긴 하지만 이걸 들고 다니는 사람은 거의 없으니까요. 그리고 게이밍 노트북 치곤 그래픽이 사양이 좀 낮습니다. 에일리언웨어처럼 1080은 넣어 주었어야죠. 하다 못해 1070이라도 넣어 주었어야죠. 끝~


Copyright © 웹법사의 마법서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