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새 탭 변경, 크롬 확장프로그램 새 탭 리디렉션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새 탭을 원하는 사이트나 페이지로 변경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새 탭을 클릭했을 때 네이버 웨일의 새 탭이 열리지 않고 내가 원하는 페이지가 열리도록 말이죠. 뭐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가 크롬 기반이다 보니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잡설이지만, 저는 위치 정보 사용하는 것을 무척 싫어 합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사용자 위치 정보를 이용하더군요. 새 탭에 지역 날씨가 표시됩니다. 설정에서 내 위치 추적 허용 안 함으로 변경하면 되는데요. 여기서 겁나게 찜찜해지더라고요. 기본값이 내 위치를 웹 사이트가 추적하려 할 때 확인(권장)으로 되어 있던데, 새 탭의 지역 날씨에 위치 정보 사용하라고 확인해준 일이 없습니다.


네이버는 웨일 약관에 다 만들어 놓았을 것이고, 사용자는 약관에 동의한 후 설치하였으니 아무 문제 없겠죠. 하지만 겁나게 찜찜했고, 상당히 기분 나쁩니다.


네이버 웨일 새 탭의 문제

웨일 브라우저 사용자 위치 설정 불가


네이버 웨일 새 탭의 문제는 한 두 가지가 아닙니다. 새 탭의 가장 큰 문제는 쓸모 없는 것들만 잔뜩 모아 모아 놓았다는 것이고요. 그 다음이 쓸모 없는 것을 너무 크게 만들어 놓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이 쓸모 없는 것들을 모아 놓은 새 탭을 비활성 시키거나 다른 페이지로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이고요.


웨일 브라우저의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위젯


네이버 웨일의 새 탭은 3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모두 네이버 검색이 기본입니다.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는 기본이고


자주 가는 사이트의 네이버 서비스들


자주 가는 사이트에는 네이버 서비스들 잔뜩 깔아 놓았습니다. 기본 검색을 구글로 설정했기에 구글이 표시되는 것입니다. 기본값으로는 모두 네이버 서비스들만 깔려 있습니다.



윈도우용 웹브라우저에 왜 시계 위젯을 깔아 놓았는지 도무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시계가 있는데 말입니다.


웨일의 새 탭에 표시되는 메인 위젯인 시계와 미니 위젯인 날씨, 시계, 자주 가는 사이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는 사용 안함으로 비활성 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 새 탭 자체를 비활성 시킬 수 있는 옵션은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위젯들 제거하면 아무짝에도 쓸모 없는 것인데 말입니다.


네이버 웨일 새 탭 변경, 크롬 확장프로그램 새 탭 리디렉션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새 탭 리디렉션(New Tab Redirect)'을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설치해 주면 웨일 브라우저의 새 탭을 원하는 페이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웨일 브라우저에 새 탭 리디렉션(New Tab Redirect)을 설치하면



요런 화면이 뜹니다. 다음 단계로 넘겨보며 살펴 보거나, 해당 페이지를 닫아 주면 되겠고요.



설정으로 진입한 후 URL 옵션에서 Redirect URL에 원하는 사이트 혹은 페이지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주소 입력한 후 Save 버튼 클릭해주면 이후부터는 웨일 브라우저에서 새 탭을 열면 해당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만약 새 탭을 클릭했을 때 빈 탭을 열고 싶다면 about:blank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끝~


Copyright © 웹법사의 마법서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