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안카메라 구버전

영역 캡쳐. 영역 캡쳐를 할 때 몇 가지 크기를 미리 설정해 놓고 캡쳐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었습니다. 제가 못찾은 것인지 아니면 아직 그런 캡쳐 기능을 제공하는 화면 캡쳐 프로그램이 없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리 찾아 보아도 없더라고요. 찾다 찾다 결국은 안카메라 구버전 그것도 초기 버전을 사용하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캡쳐 프로그램을 안카메라로 바꾼다는 것은 아니고요. 고정 크기의 영역 캡쳐를 할 때만이요.


안카메라 1.0


안카메라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안카메라는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입니다. 프리웨어이고요. 무척 오래된 프로그램입니다. 위와 같이 생겼고요. 영역을 지정하여 캡쳐할 수 있는데, 가로 세로 크기를 입력하거나 마우스로 창 크기를 조절하여 캡쳐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진 액자처럼 스윽 가져다 놓고 저장하기 버튼 누르면 캡쳐 됩니다.


사실 요즘은 좋은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윈도우에 내장된 캡쳐 도구도 있고, 프리웨어이면서도 쓸만한 것으로는 픽픽과 포토스케이프가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이 두 가지만 사용하면 왠간한 이미지 작업은 다 됩니다. 하지만 간단히 캡쳐할 땐 기능이 적은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어쩌다 한 번 캡쳐 할 땐 쉽고 빠르게 캡쳐할 수 있는 것이 훨씬 좋지요.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안카메라 구버전

안카메라 구버전 1.0


안카메라 1.0 버전입니다. 정말 쉽고 간단하게 컴퓨터 화면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안카메라 1.0 자동 저장 기능 없음


안카메라 1.0 버전은 자동 저장 기능이 없고 기타 등등의 설정이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한 두 번까진 정말 쉽고 간단하게 캡쳐할 수 있지만 서너번 넘어서면 캡쳐 이미지 저장하는 것이 슬슬 거슬리기 시작합니다.


안카메라 2.0 크기 입력 기능 없음


안카메라 2.0은 크기 입력 기능도 없고 자동 저장 기능도 없습니다. 특정 크기로 캡쳐하려면 숨을 멈추고 마우스로 크기를 칼같이 맞춰줘야 하고, 캡쳐한 이미지는 일일이 다 저장해줘야 합니다. 결국 2.0 사용할 것이면 1.0 사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안카메라 3.0 자동 저장 기능 없음


안카메라 3.0은 영역 크기 설정이 가능하지만 자동 저장 기능이 없습니다. 연속 저장과 클립 보드 저장 기능이 있지만 큰 의미 없는 기능이죠.


안카메라 5.x.x 버전 파일명 자동 저장


안카메라 5.3.3 버전은 자동 저장에 기타 등등의 옵션이 있습니다.


안카메라 5.x.x 버전 파일명 자동 저장


저장 폴더를 지정하여 자동 저장 할 수 있으니 정말 쉽고 편하게 컴퓨터 화면을 캡쳐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카메라 5.x.x은 불필요한 기능이 내장 되었습니다. 캡쳐 프로그램에 인터넷 브라우저를 넣어 놓고 단축키로 이용할 수 있는 캡쳐를 커다란 버튼으로 만들어 놓아 사용하기엔 너무 뭐시기 합니다. 픽픽 사용하는 것이 낫죠.



3.0 버전과 5.x.x 버전은 이런 문제도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 상단은 캡쳐가 불가능합니다. 브라우저 상단 부분을 캡쳐하려면 브라우저를 아래로 끌어 내려 놓아야 하는 뭐시기 상황을 연출해야 합니다.



안카메라 2.0이 그나마 상단 부분을 가장 많이 캡쳐할 수 있는데요.



위에서도 말했지만 2.0 사용할 것이면 1.0 사용하는 편이 낫습니다. 상단 영역을 조금 더 캡쳐할 수 있으나 크기를 입력할 수 없는 것이 더 불편합니다.



영역 캡쳐 크기를 미리 4가지 정도로 설정해 놓고 스윽 스윽 캡쳐하면 정말 좋겠는데 에혀~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안카메라는 구버전이 훨씬 더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적어도 제겐 말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 글을 왜 시작했고 왜 마무리 하고 있는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여름 더위 먹었나 봅니다. 끝~


관련 게시물

이미지 리사이즈 프로그램

파일 복사 프로그램 Richcopy

소니 카메라 사진 관리 및 편집 프로그램

크롬 확장 프로그램 풀 페이지 스크린 캡쳐

파이어폭스 내장 캡쳐 기능 Firefox Screenshots


Copyright © 웹법사의 마법서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